2017년 1월 28일 토요일

MMD VOCALOID UNI 3D 모델링 버전업

유니 발매가 늦어지면서 모델 배포도 없이
느닷없이 버전 1.2로 올랐습니다
모델 스케일 수정 작업을 진행한 버전이 1.1이었는데
UV맵을 손보면서 1.2로 바로 올라가 버렸습니다 -0-ㅋ
(마냥 기다리느니 조금씩 모델 업그레이딩하는게 낫겠죠 '~'?)


해당 이미지들은 1920 X 1080 이미지이기 때문에 클릭해서 확대하시면
아주~~ 자세하게 모델을 감상 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얼굴 UV맵을 손봤습니다
1.0 버전은 색조 화장이 전혀 없어서 큐티한 이미지가 없었는데
발그레한 볼터치와 아이라인을 희미하게 넣어줌으로서 큐티한 이미지를 좀 더 살렸습니다 '~'b







다음으로 가장 큰 변화는 케릭터 크기 변경입니다.....
하이힐 높이(무려 12cm)를 계산하지 않고 시유보다 약간 크게 모델링을 했는데
하이힐 높이를 반영해서 케릭 키를 키웠습니다

스케일 조정 작업을 하면서 본래 일러스트에 맞게끔
<넥타이>와 <단추>의 크기를 새로 조절 했습니다









얼굴 UV맵을 손보면서 색조화장 느낌을 살리는 과정에서
입술 두께도 약간 도톰하게 수정 했으며,
특히 안구 부분을 대거 수정했습니다
기존 1.0 버전의 오브젝트 삽입으로 처리했던 안광 처리를
전체적인 투명막을 씌워 UV맵으로 작업 했고,
스피어맵을 적용하여 각도에 따른 자잘한 안광 변화가 나타나도록 버전업 시켰습니다








안광을 좀 더 돋보이게 하기 위해
오토루미너스가 적용 되게 끔 제작되었습니다




메인 안광 뿐만 아니라
스피어맵이 적용된 자잘한 안광 역시 묘사되기 때문에
각도 변화에 따른 자잘한 안광 변화를 줌으로서
좀 더 생동감 있는 눈동자를 연출 했습니다 '~'b





 


다음엔 뭘 업그레이드 해볼까낭~~♡

댓글 없음:

댓글 쓰기